이정관세법인의 이재영관세사가 2018년 및 금년에도 2년 연속으로 국제원산지정보원에서 주관한 FTA-PASS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FTA-PASS란 관세청의 주관으로 국제원산지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웹베이스의 FTA 원산지판정시스템으로서, 타 유사 시스템에 비해 사용이 쉽다는 편리성, 관세청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원산지 결정기준 및 판정값의 신뢰성이 높은 장점 등으로, 유사 제품 대비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FTA 시스템으로, 중소, 중견기업을 포함한 다수의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시스템적으로 많은 개선을 하고 있는 우수한 FTA 원산지 관리 시스템입니다.
특히, 이재영 관세사는 이정관세법인의 FTA 전문가로서 2013년부터 FTA-PASS를 포함한 다양한 FTA 시스템을 설계 및 컨설팅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금번에도 FTA-PASS 사용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공모전에 관련 사항을 개선할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금번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정관세법인은 앞으로도 FTA 관련 전문 법인으로서, 수출입업계의 FTA 발전 및 FTA 수출입업체를 위해 대외적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정관세법인]